기업의 ESG경영 유무, 이젠 취업 경쟁력 '우뚝' [잡트렌드+]

정인호 기자 승인 2021.08.31 10:52 | 최종 수정 2021.08.31 10:53 의견 0
(사진=잡코리아)


기업의 ESG경영 유무가 취업준비생들의 입사지원률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ESG경영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.

취업준비생 10명 중 9명이 ESG경영 실천 기업에 취업을 원한다고 답했다.

ESG경영은 환경경영(E), 사회적책임(S), 지배구조(거버넌스·G)로, 환경보호에 대한 책임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을 다했는지, 건전한 지배구조를 이루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.

30일 잡코리아(대표이사 윤병준)에 따르면, 취업준비생 상당수가 입사 희망 기업을 정할 때 ESG경영 유무를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.

잡코리아는 현재 구직활동 중인 취업준비생 1188명을 대상으로 'ESG경영 기업 취업선호도' 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.

ESG경영의 뜻을 알고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취업준비생 63.8%가 'ESG경영의 뜻과 의미를 알고 있다'고 답했다. 'ESG경영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른다'고 답한 응답자는 36.2%였다.

ESG경영의 뜻과 의미를 알고 있다고 답한 이들에게 '취업 희망 기업 선정 시, 기업의 ESG경영 유무를 확인하는가'를 질문했더니 취업준비생 2명 중 1명에 해당하는 52.4%가 '확인하는 편이다'고 답했다.

취업준비생들이 기업의 ESG경영 유무를 확인하는 이유(복수응답)는 ESG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이 앞으로 더욱 성장할 것이기 때문이 응답률 60.7%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.

잡코리아는 기업의 ESG경영 유무가 취업준비생들이 입사 희망 기업을 정하는데 얼만큼의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봤다.

취업준비생들 중 67.8%는 이왕이면 ESG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에 입사하고 싶다고 답했고, 23.9%는 ESG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을 우선순위로 입사지원하고 있다고 답했다. 연봉과 근무환경에 만족한다면 ESG경영 실천 유무는 상관없다고 답한 이들은 8.3%에 불과했다.

저작권자 ⓒ 잡마켓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